BD을 위한 창업가 정신 1일차 과제

이한별 대표의 창업 사례를 바탕으로 내가 동일하게 했다면 어떤 가설을 세웠을지, 그리고 실행하기 위해 어떤 플랜을 세웠을지 To-Do 일정 산정

저는 실패한 노량진 쿠폰 사업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업주에 대한 가설은 타당했기 때문에 학생에 대한 가설이 틀려서 결국 실패하였으니

저는 학생에 대한 가설을 다시 작성해 보겠습니다.

학생들이 쿠폰 사용을 꺼리는 이유는 쿠폰을 사용할때 번거로움에 있고 쿠폰을 사용을 하면 업주가 싫어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어서 입니다.

저는 일단 업주들에게 쿠폰 사용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쿠폰을 사용한 학생들에게 음료 서비스를 준다거나 쿠폰을 10회 사용하면 서비스로 음식을 한번 더 준다거나 해서 쿠폰의 유용함을 알릴것입니다.

학생들에게는 왜 쿠폰사용에 대한 번거로움이 무엇인지를 인터뷰나 설문지를 받아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 결과를 확인해서 다시 쿠폰 홍보를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할일은

  1. 쿠폰사용의 번거로움이 뭔지를 학생들에게서 파악한다.
  2. 업주는 쿠폰사용을 독려한다.
  3. 학생들은 쿠폰의 유용함을 몸으로 느끼게 해준다.

Leave a Comment